ABOUT

세간 이야기

세간은 건축 설계에서 출발한 두 명의 건축가가 인테리어 디자인 및 시공, 가구 제작에 이르기까지 공간을 채우는 방법에 대해 오랫동안 생각하고 실행하면서, 직접 자연 친화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만들어 보고자 시작한 공방입니다. 

친환경 자재인 북미산 하드우드와 안전성이 검증된 오일, 접착제 등을 사용하여 제품 하나하나를 정성스럽게 수작업으로 만들며, 인체공학적인 측면과 자연스러움을 벗어나지 않는 디자인으로 세간만의 느낌을 추구합니다. 테이블, 소파, 키 큰 장, 서랍장, 침대 등 사용자의 주문에 따라 형태나 크기를 조절하여 만드는 오더 메이드(Order made) 제품을 주로 제작하며, 철제 가구의 경우 직접 디자인하여 철제 전문 공장에 의뢰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세간도마

나무 도마는 플라스틱 도마에 비해 더 위생적이며 세균 저항성이 높습니다. 또한 자연 소재로 만들기 때문에 천편일률적인 대량생산 도마와는 차별화된 퀄리티와 아름다운 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나이테 무늬는 시간의 흔적을 고스란히 보여 줍니다. 나무 도마의 표면은 칼날을 튕기거나 흘려버리지 않고 적당한 정도로 받아주기 때문에 사용감이 좋습니다. 그리고 도마 자체의 묵직한 느낌이 있어 사용 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한 나무 도마는 표면을 갈고 다시 오일을 올려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간이 만드는 나무도마의 장점

좋은 재료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지만 좋은 재료를 가지고 나무의 결과 무늬를 꼼꼼히 살려서 만들기 때문에 고급스럽고 견고합니다.

꼼꼼한 수작업

좋은 비례와 두께를 찾아내는 과정을 거쳐 공장제작 도마와 달리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제작하여 개성이 강하고 무늬가 아름답습니다.  


기능성과 아름다움의 밸런스

나무의 결에 따라 다른 종류의 도마를 갖추고 있어 각 도마 특유의 손맛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같이 갖추고 있기 때문에 밸런스가 잘 맞는 좋은 도마입니다.


나무특성을 최대한 살리는 제품

나무에서 느껴지는 적정한 무게감과 손에 부드럽게 감기는 감촉, 인위적이지 않은 나무의 결. 이런 것들을 제대로 보이게 만드는 것이 세간의 도마입니다.


세간이 생각하는 디자인 철학

형태는 간단하게, 비례는 정교하게


공간이나 가구, 소품들은 삶을 담는 그릇이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는 단순한 형태가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하지만 세련된 느낌이 들게 하기 위해서는 비례가 좋아야 합니다. 세간은 좋은 비례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합니다.

재료의 물성이 돋보이게


세간은 재료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만듭니다. 

목재로 만드는 제품은 나무의 색, 형태, 질감이 잘 살아있는 것이 좋은 디자인입니다.

Patina


Patina는 ‘나무나 가죽의 표면에서 볼 수 있는 고풍스러운 느낌’이라는 뜻인데, 새로 만들어진 물건에서는 나타나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고 사용의 흔적이 배어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세간에서는 이런 Patina를 느낄 수 있고, 대를 이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